ML Engineer (Commerce Ads)

비바리퍼블리카
💰 취업축하금 50만원

포지션 상세 정보

기술스택
Spring DataSpring Data
SQLSQL
PythonPython
HadoopHadoop
PyTorchPyTorch
TensorFlowTensorFlow
JavaJava
주요업무
합류하면 함께할 업무예요

·상품 광고의 클릭률(CTR), 전환율(CVR), ROAS 등 광고 성과를 예측하는 모델을 설계하고 개발해요.
·예측 결과를 바탕으로, 가장 가치 있는 노출이 이뤄질 수 있도록 타겟팅 및 랭킹 전략을 수립해요.
·사용자 행동, 상품 속성, 컨텍스트 정보 등을 활용해 퍼포먼스 예측에 효과적인 피처를 설계하고, 이를 통해 모델 성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요.
·광고 시스템이 실제 성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실험과 지표를 통해 정량적으로 검증해요.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한 입찰(bidding) 및 페이싱(pacing) 전략을 머신러닝 기반으로 설계하고, 다양한 성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서빙 시스템을 고도화해요.
·소재 단위의 미시적 최적화를 넘어, 광고주·셀러·플랫폼 전체 수준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자동 예산 분배와 소재 구성을 포함한 완전 위탁 광고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현해요.
·커머스 추천팀, 데이터 분석가, 엔지니어 등 다양한 직군과 협업하며 비즈니스 임팩트를 만드는 광고 알고리즘을 함께 설계해요.
자격요건
이런 분과 함께하고 싶어요

·머신러닝 기반의 광고 최적화 모델을 개발한 경험이 있는 분을 찾고 있어요.
·CTR, CVR 과 같은 전환율 예측뿐 아니라 트래픽 변화, 노출 가능량, 사용자 구매 행동 기반 수익 예측 등 다양한 수요와 성과 지표를 다뤄본 경험이 있다면 잘 맞아요.
·추천, 검색, 광고, 수요 예측 등 도메인에 관계없이 정교한 예측과 전략적 의사결정을 위한 모델을 설계하고 개선해 본 경험이 있는 분이면 좋아요.
·입찰 전략, 예산 분배, 페이싱 등 광고 자원을 다양한 제약 하에 효과적으로 분배하고, 노출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문제를 구조화하고 최적화해 본 경험이 있다면 잘 맞아요.
·커머스 광고 경험이 없더라도 도시계획, 교통 흐름, 네트워크 플로우 등 다른 도메인에서 복잡한 자원 배분 문제를 풀어본 경험이 있다면 커머스 광고 문제에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 거예요.
·실시간 트래픽 환경에서 전략을 실험하고 지표 기반으로 개선해 본 경험이 있다면 특히 좋아요.
·다양한 직군과 협업하며 기술적 판단을 명확하게 공유하고 조율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역량도 중요하게 생각해요.
우대사항
이력서는 이렇게 작성하시는 걸 추천해요

·진행했던 프로젝트가 조직에 큰 영향력을 미쳤다면 그 내용을 자세히 작성해주세요.
·모델링 중심 프로젝트에서 본인이 정의한 문제, 선택한 접근법, 실험 방법과 성능 개선 내용을 구체적으로 적어주세요.
·광고 성과 지표를 개선하기 위해 모델 품질, 리소스, 운영 효율성 간의 균형을 고려한 경험이 있다면 함께 작성해 주세요.
복지 및 혜택
-
채용절차 및 기타 지원 유의사항
토스로의 합류여정

·서류 접수 > 1차 직무 인터뷰 (코딩) > 2차 직무 인터뷰 > 문화적합성 인터뷰 > 레퍼런스 체크 > 처우 협의 > 최종 합격
·1차 직무 인터뷰에서는 간단한 코딩 테스트, 이력 체크, ML 기초 지식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에요.
·2차 직무 인터뷰에서는 심층 기술 면접과 ML 시스템 설계를 주제로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에요.

포지션 경력/학력/마감일/근무지역 정보

경력
경력 1~10년
학력
무관
마감일
2025-11-15
근무지역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142, 4층, 10층, 11층, 12층, 13층, 22층, 23층
    지도보기

기업/서비스 소개

기업상세 정보로 이동
비바리퍼블리카_ML Engineer (Commerce Ads)
비바리퍼블리카_ML Engineer (Commerce Ads)
1 / 2
합류하게 될 팀에 대해 알려드려요

·MLE (Commerce Ads) 포지션은 토스 커머스 도메인에서 상품 노출을 광고 관점에서 최적화하는 역할을 맡게 돼요.
·커머스 추천 팀과 긴밀하게 협업하며, 상품 하나하나의 노출이 가지는 의미를 정량화하고, 그 가치를 예측하여 최적화하는 모델링 중심 업무를 수행해요.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와 상품 특성을 바탕으로 정교한 타겟팅 및 광고 퍼포먼스 예측 모델을 설계하고, 이를 통해 효율적인 광고 운영과 높은 사용자 만족을 동시에 추구하는 광고 플랫폼을 함께 만들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