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정보
- 기술스택
- QASeleniumPostmanConfluenceSQLJiraGitHub
- 주요업무
[마이리얼트립의 Service QA 엔지니어는 이런 일을 해요.] • Service QA Engineer는 마이리얼트립 의 신규 또는 개선 되는 기능에 개발 과정에서 Service QA팀 팀원들이 참여하여 테스트 계획을 세우고 테스트 분석 및 설계 와 리뷰를 통해 테스트 케이스를 완성하여 일정에 맞게 테스트 환경을 준비 및 테스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결함이 발견되면 수정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마이리얼트립 서비스를 이용하는 여행자들에 불편함이 없도록 높은 품질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Service QA Engineer는 크게 5가지 단계로 업무를 진행합니다. 1) 테스트 계획 세우기 - 테스트 계획 단계에서는 테스트의 범위나 목적을 명확히 하고 테스트 대상이 되는 범위 (Scope)을 결정합니다. 테스트 대상이 되는 모든 기능을 대상으로 할지 일부분만 대상으로 할지 검토 및 결정을 내립니다. - Service QA Engineer 가 참여하는 시점에서 기획서,정책서, Epic등을 확인하여 관계자들에게 공유 요청을 하고 각 담당자들과 Communication을 해나가며 테스트 범위를 좁힙니다. 2) 테스트 분석과 설계하기 - 실제로 테스트 대상을 분석하고,테스트 케이스를 설계하는 일정을 고려하여 테스트 케이스가 될만한 데이터 및 자료를 수집 하며 테스트의 목적을 구체화 합니다. 기획의 목표에 따라 테스트 목적을 결정하고 실제 테스트에서 실행할 것들을 결정해 나갑니다. 3) 테스트 케이스 작성 및 테스트 수행하기 - 분석과 설계를 통한 데이터를 정리하여 TestCase에 작성하여 작성한 TestCase를 직접 수행하며 Pass/Fail 여부를 확인하고 오류가 있는 지를 점검합니다. - 이후 ad hoc 테스트 ,리그레이션 테스트 및 엣지 케이스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여 한번 더 오류를 체크합니다. 4) 테스트 완료 및 결과 공유하기 - 수행한 테스트 결과 만족 시 결과서를 통한 최종 배포 의사 결정을 논의합니다. 5) 운영 환경에서 장애 및 CS건 대응 - 운영 환경에서 장애 발생 시 QA는 서비스운영팀 과 개발팀의 가교 역할로 장애 발생 현상을 빠르게 확인 후 자세한 재현 절차 및 발생 지점을 개발팀 내 적임자를 찾아 전달하여 빠르게 조치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마이리얼트립은 세상의 모든 여행 경험을 연결함으로써 여행을 혁신하고자 합니다. 고객의 기대를 넘어, 누구도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우리는 품질에 집착합니다. MSA(Micro Services Architecture) 환경에서 수많은 서비스들이 빠르게 개발되고 배포되지만, 기술로써 서비스의 변화와 복잡성을 관리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사람의 노력이 아닌 기술과 프로세스의 개선을 통해 높은 수준의 서비스 퀄리티를 보장합니다. 좋은 동료들과 함께 좋은 문화를 만들어갈 뛰어난 QA Engineer분들의 도전을 기대합니다.
- 자격요건
[이런 역량이 있는 분을 찾고 있어요.] • 애자일 환경에서의 QA 경력 2년 이상 또는 그에 준하는 경험을 보유하신 분 • Web application 및 Android / iOS application에 대한 이해가 높은 분 • 테스트 기법을 활용한 명확하고 간결한 테스트 케이스를 작성하실 수 있는 분 • 동료분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신 분 • 고객이 겪는 문제점에 공감하고 고객 관점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분 • 기획 단계부터 서비스까지 모든 과정의 QA 프로세스를 경험한 분
- 우대사항
[이런 경험이 있다면 더 좋아요.] • 컴퓨터 공학 또는 소프트웨어 관련 전공자 • 소프트웨어 테스팅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신 분 (ex. ISTQB, CSTS) • 이커머스 서비스 QA를 경험하신 분 • Jira, confluence, Charles등등 다양한 테스트 툴 사용 경험
- 복지 및 혜택
[혜택 및 복지] • 여행상품 지원 (마이리얼트립 포인트 - 연 150만원, 지인쿠폰 월 5만원) • 다양한 휴가제도 (생일 반차, 가족행사 휴가 2일, 경조사 휴가 등) • 자기계발비 지원 (체력단련, 도서구매, 문화생활 - 연 180만원) • 직무교육비 지원 (직무 관련 강의, 컨퍼런스 - 교육비 80% 지원) • 점심 식비 지원 (식권대장 - 월 16만원) • 업무장비 지원 (직군 별 최신 장비 제공) • 건강검진 지원 (연 1회) • 실손보험 제공 (본인 포함 4인) • 워크샵 운영 (연 1회)
- 채용절차 및 기타 지원 유의사항
[채용절차] 서류전형 → 1차(기술 면접) → 2차(경영진 면접) → 처우협의 → 입사 • 면접관의 판단에 따라 전화면접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 전화 면접은 직무와 관련된 기본적인 지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입니다. 보유하고 계신 기술, 현재 조직과 담당하신 프로젝트 내 지원자 분의 역할, 참여도, 업무 프로세스와 일하는 방식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입니다. 경력과 관련된 내용들 외에도 지원서에 기재하신 내용 중 궁금한 부분에 대해 질문을 드릴 수 있습니다. (최대 30분 소요) • 각 전형별 결과는 5일 이내에 안내드립니다. [지원서류] • 마이리얼트립은 별도의 정해진 양식 없이 자유형식의 지원서를 받고 있습니다. 지원하신 직무에 본인의 강점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 [지원서 작성 Tip] • 지원하시는 직무의 주요 업무와 자격 요건에 부합하는 직무 경험과 성과가 잘 드러나도록 작성해주세요. • 지원서 내에 본인의 강점이 잘 드러나는 웹 링크(깃허브, 노션, 구글드라이브 등)은 자유롭게 첨부해주세요. (접근 권한은 오픈한 상태로 공유해주세요.) • 직무와 무관한 개인정보(주민번호, 가족사항, 신체사항, 연봉 정보 등)는 제외해 주세요. • 문서 형식은 PDF 파일로 제출해주세요. [근무환경] • 근무형태 : 정규직 (수습기간 3개월 후 정규직 전환 심사) • 근무시간 : 주5일 (월~금) • 근무제도 : 유연출퇴근제, 재택근무제 • 마이리얼트립 근무제도에 대한 팀원 인터뷰 : https://bit.ly/2Vz5OXS • 근무지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11 드림플러스 강남
기업/서비스 소개
기업상세 정보로 이동1 / 8
[The North Star] “Travel Everyday” 마이리얼트립은 누구나 여행의 즐거움을 더 자주 느낄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미션을 향해 거침없이 도전하는 팀과 함께 여행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보세요. [마이리얼트립의 Service QA팀은 이렇게 일합니다.] • Service QA팀은 마이리얼트립의 신규 서비스를 기획하고 기획한 내용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여러 협업 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 관점에서의 제안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효율적이고 디테일한 서비스 품질 보증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 마이리얼트립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 품질을 정량화하고, 품질관리 기준을 개선하며 끊임없이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 각자 책임감을 가지고 각 프로젝트에 주도적으로 메뉴얼 Test를 책임지고 있으며 모르는 부분은 팀원들과 같이 고민하고 해결하면서 서로에 부족한 점을 채워 나가고 있습니다. TestCase 설계 시 리뷰를 통해 자유롭게 팀원들에 경험과 아이디어도 함께 TestCase에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고도화 하고 있으며 테스트 케이스 관리 방안도 서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나아가서 TestCase가 개발팀에 공유가 되어 개발 과정에 참고가 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있습니다.